GOBT

GOB Platform연구소의 배경

GOBT 2021. 4. 28. 10:12

오늘날 블록체인은 많은 발전을 이루어 초기의 탈중앙화 이슈와 느린 전송속도의 문제를 넘어서서, 블록체인 Layer 2 서비스 생태계로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 변화는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DApp 서비스 시장과 사이드체인의 생태계 발전 및 이용자의 확대에 따른 결과라고 볼 수 있다.

특히,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 랜트에 제공되는 데이터와 정보의 불변성을 지원하기 위해 Oracle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서 블록체인 Layer 2 서비스가 더욱 신뢰받고, 더 넓은 영역으로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또한 전세계 정부에서 종이화폐의 단점을 해결하고, 미래의 화폐 가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연구하고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디지털 위안화[DCEP(Digital Currency Electronic Payment)] 시범지역을 선정하고 실제로 생활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세계 정부는 암호화폐를 자산으로 인정하고, 관련 법률을 강화하고, 암호화폐 거래 수익에 대한 세금을 부과하는 정책을 점점 확대 실행하고 있다.

Paypal, Master Card, 테슬라 글로벌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활용한다고 발표하여, 정부와 기업영역에서 블록체인 생태계가 더욱 발전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산업영역에서 블록체인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며, 글로벌 표준 데이터를 활용하며, 경제성까지 갖추고, 기업의 비즈니스 생태계를 지원하는 토탈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

GOB플랫폼은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One-Stop Service Platform of Blockchain’으로써 기업이나 유저들이 원하는 퍼블릭 & 프라이빗 블록체인 노드를 선택하고 원하는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 구축을 지원한다.

핵심 기능을 보면, 기업들이 원하는 상용서비스 제공을 위한 dApp개발 서비스를 지원하고, 서비스 생태계에서 요구하는 토큰 발행 토큰 이코노미 운영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탈중앙화 지갑을 제공, 다양한 코인/토큰들의 커스 터디 서비스 결제를 지원할 있도록 한다.

토큰을 포인트로 변화, 선불카드와 연동해서 기존 결제시스템에서 사용할 있다.

dApp 통해 다양한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광고 서비스를 통해서 광고를 시청한 참여 유저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GOB플랫폼은 최상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생태계의 변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GOB logo